2학년 디자인컨버전스스튜디오_P NOVA Offline_이송아 손재희 박나회
- 첨부파일18.png
[2024 2학기 서비스마케팅전공 아카이빙] - 2학년 디자인컨버전스튜디오
2학년 이송아, 손재희, 박나회 '피노바 - 핏(FIT)한 가구 쇼핑을 위한 서비스 제안'
Concept
- 완벽한 셀프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깐깐한 20/30세대가 자기에게 딱 맞는(FIT) 가구 구매 서비스를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피노바'(Picking Novelty Value)라는 통합 서비스 모델을 제안하였습니다.
피노바의 차별적 요소는 철저히 퍼소나의 요구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시됩니다.
첫 째,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설계하여 상품의 컨디션을 빈틈 없이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둘 째,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자신이 고른 가구들을 조합, 배치하여 그 조화로움을 비교해볼 수 있는 프리뷰(미리보기) 기능을 재현합니다.
셋 째, 자신의 취향이나 선호, 조건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그에 맞는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경험하는 전 과정이 마치 '우연'처럼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 피노바의 핵심 가치이며 이는 UI, UX를 통해 전달하고자 합니다.
학생 Comment
- 서비스를 개발하는 디자이너의 취향이 퍼소나의 요구나 취향을 넘어서지 않도록 작업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깨닫는 과정이었습니다.
사용자에게 딱 맞는 가구를 선택해 나가는 과정이 '우연'처럼 전달되도록 하는 UX 설계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주어진 시간 안에 모든 것을 설명하고 보여줄 수 있도록 작업하는데 한계가 있어 아쉬웠습니다.
사용된 툴
피그마, 일러스트
지도교수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