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버추얼콘텐츠디자인_어바웃 미_윤세진
등록일 2025-03-31
작성자 이송아
조회수 59
[2024 2학기 서비스마케팅전공 아카이빙] - 3학년 버추얼 콘텐츠 디자인
3학년 윤세진 'About Me 3D 모델링'
제작 과정
- 1. 폴리곤 모델링
기본 제공되는 원기둥 오브젝트를 사용 큰 형태를 모델링합니다.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으로 하이라이트, 쉐도우, 연결선의 영역을 디테일하게 모델링합니다.
2. 라이팅
3점 조명에 대해 공부하고 오브젝트에 적용하여 봅니다.
환경 라이트를 추가하여 보다 사실적인 라이팅을 구현합니다.
3. 쉐이더&매핑
모델링된 오브젝트의 재질(반사, 굴절, 빛이 모이는 정도 질감 등)을 설정합니다.
이미지를 투사하여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사용된 툴
3D MAX
지도교수 정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