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위드펫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11-0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056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 위드펫연구소 업무협약체결

 

-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과 서비스 개발 등 협력
- 2022학년도 대구·경북 최초로 서비스디자인전공 학사·석사·박사 과정 동시 신설

 

대구대학교(전공주임교수 유상원) 서비스디자인연구소가 지난 28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위드펫연구소(대표 호유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드펫연구소는 ‘호림아트센터', ‘양평 대심리연구원' 등 국내 유명 건축물을 설계하고, ‘한국건축대상'을 수상한 27년 경력의 이정학 건축가와 24년 공간브랜딩 경력의 호유미 대표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공간과 제품 및 서비스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반려견과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주거공간 연구 △ 반려견 동반 캠핑장의 액티비티 서비스 및 공간 시설 디자인 구축 △ 반려견과 견주의 사용성을 동시에 고려한 반려동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 유기견 및 독거노인 케어를 위한 사회봉사 프로그램 발굴 △ 연구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한다.

또한, 2022학년도에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동시에 신설하는 서비스디자인전공 학사·석사·박사 과정생들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반려견과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 개발 및 디자인 관련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도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호유미 대표는 “반려인구가 1,500만 명에 육박하는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삶을 위해 펫카라반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반려동물 캠핑장 조성을 위한 서비스 및 제품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및 서비스디자인전공과의 협력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우수한 제품이 개발되고 서비스디자인 역량이 우수한 인재도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상원 서비스디자인연구소장(서비스디자인전공 주임교수)은 “반려견 동반 캠핑장의 액티비티 서비스 개발을 필두로 위드펫연구소와 함께 반려견의 생노병사를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대구·경북지역의 반려산업 활성화 및 인재 육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조형예술대학 시각디자인융합학부 내 서비스디자인전공 신입생 30명을 수시전형으로 모집한 바 있으며, 현재 일반대학원 미술٠디자인학과 내 서비스디자인전공을 통해 석사 및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현업 경험을 갖춘 국내 최고의 교수진은 다양한 기업과 연계된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특성화된 디자인 융·복합 교육과정도 마련했다.

 

출처 :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위드펫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 교수신문 (kyos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