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국 국제학술교류 행사
- 첨부파일중국 국제 학술 교류.jpg

2023 중국 국제학술교류 행사
한국 대구대학교와 루쉰미술학원의 작품 교류 및 학술 강연 공동 개최,
세계 각지 대학 교수들의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전시하여 국내 대학 교수 및 학생들에게
넓은 국제 시야 제공 및 해외교류대학과 국제학술교류 증진
작품 관람을 통해 교수 및 학생들은 영감을 얻고 자신의 예술 분야 지식을 확장하며 국제 예술계의 추세와 동기화 하였으며 또한, 국제 예술가와의 교류 및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고 학교 예술 분야의 다양성 증진 및 교류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행사는 '4개국 디자인 공동전시',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새로운 사고', '주제세미나 및 학술강의' 등 3개 부분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 '4개국 디자인 공동전'은 2023년 12월 30일 대련캠퍼스 미술관에서 개막해 루쉰 미술학원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학부, 칭화대학교 미술대학, 수주대학교 미술대학, 한국 대구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일본 도쿄예술대학교, 미국 네바다대학교 등 6개 대학 교수들의 뛰어난 작품은 디자인적 사고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방법론을 활용하여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실무적 성과를 반영하였습니다.
2024년 1월 10일, 대구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서비스디자인학과장이자 박사 지도 교수인 유상원 교수님과 시각디자인융합 학부장인 장착식 교수님의 두 가지 주제 강연을 더 진행했습니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부회장이자 박사학위 지도교수님께서는 '미래 디자인과 대학 교육 전망', '브랜드 가치 성장 전략'을 주제로 훌륭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강의 말미 리우 런(Liu Ren)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부 학장은 폐막사를 하고, 대구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이해만 학장과 학술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향후 학술협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며, 이러한 일련의 학술 활동의 개최는 교사와 학생의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 대한 심층적 사고를 촉진하고 창의적 열정을 자극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 지평을 더욱 넓히고 디자인 교육 및 미래 개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