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4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변경 신청 안내

등록일 2024-02-20 작성자 김한비 조회수 2640

 

 

1. 귀 대학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따라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제도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2024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변경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학교별 해당사항 있는 경우 기한 내 신청 바랍니다.

 

 가. 심사 개요

    1) 접수기간: 2024. 2. 19.(월) ~ 2. 28.(수) 18:00까지

    2) 접수방법: 문화예술교육사 홈페이지(acei.arte.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3) 결과 발표: 2024. 3월 1주 변경 승인 공문 발송

 

  나. 신청 안내

    1) 신청 대상

      - 기존에 인정받은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의 교육내용(강의계획서)이 동일하나 인정 교과목명, 해당학과명, 개설시기의 변경사항이 있는 학과

        ※ 인정 교육과정 확인: 문화예술교육사 홈페이지(acei.arte.or.kr) → 교육과정 → 인정 교육과정 검색           

 

공문 발송

 

[공문 내용]

수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제목: ㅇㅇ대학교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변경 신청

내용: 변경 사항 기재

 

 

홈페이지

로그인

 

문화예술교육사 홈페이지(acei.arte.or.kr) 단체회원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시,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문의

 

 

변경 신청

작성

 

① 교육기관 → 교육과정 심의 신청 클릭

② 변경신청 클릭 → 이전 신청 교육과정 검색 → 변경 요청 사항 선택 → 신청서 작성 클릭

③ 변경 신청 교과목 작성

 - 법정 교과목명 일치 여부 선택

 - 불일치 할 경우 신청 교과목명 작성 후 다음 클릭

④ 변경 신청 현황 작성

 - 해당학과명 검색 → 선택

※ 변경 신청 학과명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로

    (☎ 070-7825-1460) 연락하여 학과명 등록 요청 후, 신청 진행

 - 개설시기 작성

⑤ 기존 인정 강의계획서 첨부

⑥ 변경 강의계획서 첨부

 - 변경 신청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는 강의계획서

⑦ 교육진흥원에 발송한 공문 첨부

⑧ 신청완료 버튼 클릭

 

 

신청 확인

 

마이페이지 → 교육과정 변경 신청 현황에서 확인

    2) 신청 절차

 

 

  다. 유의사항

    1) (기간) 반드시 신청 기간 내 신청 접수 완료 필요(기한 엄수) ※변경신청은 연 1회 진행 예정

    2) (대상) 기존에 인정받은 교육과정에 변경사항(학과명, 교과명 등)이 발생한 경우에 한해, 변경 신청 필수

      ※변경 신청 미진행으로 수강생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학교‧학과에 책임이 있음

      ※기존에 인정받은 교육과정의 경우, 심의 신청 불필요

    3) (내용) 기존에 인정받은 강의계획서와 변경된 강의계획서 내용이 반드시 동일해야 함. 교육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신청이 아닌 매년 5월 진행되는‘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적합여부심의’신청 필요

 

  라. 관련문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상담센터(☎ 070-7825-1460).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