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의 캐릭터를 활용한 서비스디자인 (캐릭터_서비스디자인)

등록일 2022-07-05 작성자 이소정 조회수 2822

 

 

 

아시아나항공의 캐릭터를 활용한 서비스디자인(캐릭터_서비스디자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친근한 캐릭터들은 어느덧 많은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한다.

이에따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시대에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여행사나 은행 등 무형의 상품을 파는 서비스 기업들은

이같은 캐릭터가 가지는 친근함과 귀여움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특색의 캐릭터를 개발하여 활용한다.

 


소비자에게 편안한 여행과정을 서비스하는 아시아나항공도 이와같은 취지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안내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의 새로운 여행 친구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색동크루’는

기존 캐릭터 색동이의 리뉴얼과 함께 프렌즈를 추가 개발하며 4명의 크루로 탄생하였다. 공통적으로 포근한

느낌의 귀여운 외모를 강조하되 각자 외형적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체형, 이목구비 생김새, 컬러 등에

명확한 차이를 두었고 개성 있는 성격과 행동 특성을 정의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색동크루 캐릭터 개발 후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글로벌 광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굿즈 등을 1차 진행하였고 캐릭터와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고객에게 유익한 3D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개발 외에도 캐릭터 상품의 디자인 기획, 설계, 제조 파트너사의 검수 관리까지 일괄 진행하여

캐릭터의 Identity 유지와 오류 방지 역할도 함께 전담하고 있다
 

 

 

 

 

 

 



#대구대 #서비스디자인 #UX #UI #UX디자인 #UI디자인 #공공디자인 #콘텐츠디자인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메타버스 #디자인 #신설전공 #수시 #아트엔디자인 #입시미술 #미대입시 #미술대학 #미대입시정보 #미술학원 #수시모집 #서비스디자인전공 #입시미술학원 #전국미술학원 #미술학원검색 #대구대학교 #기초디자인

 

 

 

출처: http://story.flyasiana.com/2019/ozcrew.php https://www.hushwish.com/post_character/asiana/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YfoFPhPHQ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