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 내시경 검진 경험의 혁신, 필립스 병원서비스디자인 (공공서비스디자인 사례)

등록일 2022-08-03 작성자 이소정 조회수 2805

 

 

 

병원 내시경 검진 경험의 혁신, 필립스 병원서비스디자인 (공공서비스디자인 사례)

 

2019 iF디자인어워드 최고상(골드)을 수상한 필립스의 병원서비스디자인은 원활한 워크플로, 환자 흐름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병원 직원들과 공동으로 공간 환경에 대한 디자인이 진행되었다. 검진 절차뿐만 아니라

병원 내 기능구역(:청소실)의 지능적인 구역 설정은 이동 거리를 줄이는 동시에 안전과 직원의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켰고, 전용 프렙 베이(내시경실)는 환자의 프라이버시와 편안함을 향상시키며 환자에게 안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필립스는 환자가 검진을 위해 전화예약이 된 이후부터 내시경 검진을 마칠 때까지 전체과정을 디자인하였다고 하였다.

또한 iF디자인어워드 심사평을 보면 환자 경험뿐만 아니라 직원과 서비스 효율성도 높여주었다고 하였다.

 

 

     
 

 

 

 

 

 

 

#서비스디자인 #UX디자인 #UI디자인 #경험디자인 #공공서비스디자인 #AI #VR #AR #IoT #IT #4차산업혁명 #서비스융합 #스마트 #공공디자인 #콘텐츠디자인 #메타버스 #제품서비스디자인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융합디자인 #시각디자인융합학부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전공

 

 



출처 : https://ifdesign.com/en/winner-ranking/project/endoscopy-department-transformation/248189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p/CX2wuogPS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