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내시경 검진 경험의 혁신, 필립스 병원서비스디자인 (공공서비스디자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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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내시경 검진 경험의 혁신, 필립스 병원서비스디자인 (공공서비스디자인 사례)
2019 iF디자인어워드 최고상(골드)을 수상한 필립스의 병원서비스디자인은 원활한 워크플로, 환자 흐름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병원 직원들과 공동으로 공간 환경에 대한 디자인이 진행되었다. 검진 절차뿐만 아니라
병원 내 기능구역(예:청소실 등)의 지능적인 구역 설정은 이동 거리를 줄이는 동시에 안전과 직원의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켰고, 전용 프렙 베이(내시경실)는 환자의 프라이버시와 편안함을 향상시키며 환자에게 안전한 경험을 제공한다.
필립스는 환자가 검진을 위해 전화예약이 된 이후부터 내시경 검진을 마칠 때까지 전체과정을 디자인하였다고 하였다.
또한 iF디자인어워드 심사평을 보면 환자 경험뿐만 아니라 직원과 서비스 효율성도 높여주었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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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ifdesign.com/en/winner-ranking/project/endoscopy-department-transformation/248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