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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화제가 된 이니스프리 소비자 배려 장바구니 (제품UX디자인 사례)

등록일 2022-08-03 작성자 이소정 조회수 2814

 

 

 

해외에서 화제가 된 이니스프리 소비자 배려 장바구니 (제품UX디자인 사례)

 

이니스프리에서 시행하고 있는 장바구니 옵션을 보자. 하나는 점원의 안내나 간섭없이 조용히 쇼핑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혼자 볼께요”를 뜻하는 초록 리본이 달린 바구니이고, 다른 하나는 점원의 도움을 받아 쇼핑을 하겠다는

“도움이 필요해요”를 뜻하는 주홍색 리본이 달린 바구니이다.

이러한 바구니는 소비자의 성향과 요구를 만족시키며 화제를 불러 일으켜 매장 방문객이 늘었고,

이니스트리의 브랜드 이미지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최종적으로 매출이 늘었다고 한다.

예전에는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을 조금 더 소비자 입장에서 배려해주고 크지도 않은 투자임에도 긍정적인 브랜드와

화제의 중심에 설 수 있다는 것은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적절한 상황인식을 기초로 사용자경험(UX)을 디자인하였기

때문이다.

20168월부터 시행된 장바구니이지만, 이후 ‘레딧(reddit)’이라는 해외사이트에 소개되면서 새삼 관심거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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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happist.com/564054/외국에서-엄청-화제가--소비자를-배려한-이니스프#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p/CXx7jTyPx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