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경보호단체의 호소력높은 UX디자인 (제품UX디자인 사례)
등록일 2022-11-22
작성자 김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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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환경보호단체 WWF는 화장지 절약을 위해 화장지 케이스의 디자인을 바꾸었습니다. WWF는 화장지 케이스에 지도 모양의 구멍을 뚫어 화장지가 줄어드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죠. 이를 통해 화장지를 사용할 때마다 나무가 우거진 숲이 점점 사라져 간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화장지를 아껴쓰도록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행동을 유도하는 UX디자인 '넛지'개념을 활용해서 사용자에게 부드럽지만 강력한 호소력을 가지는 새로운 사용경험을 제공한 것입니다.
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469258&memberNo=10381152&vType=VERTICAL